SK텔레콤, 2020 '워라밸' 우수기업 선정
SK텔레콤, 2020 '워라밸' 우수기업 선정
  • 이진휘 기자
  • 승인 2020.11.24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직원들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맞춰 공유오피스에서 근무하는 모습.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 직원들이 공유오피스에서 근무하는 모습. 사진=SK텔레콤

톱데일리 이진휘 기자 = SK텔레콤이 24일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열린 제5회 ‘일·생활 균형 컨퍼런스’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에는 총 23곳의 기업과 공공기관이 선정됐다. 앞서 SK텔레콤은 지난 2018년 ‘가족친화기업’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근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일하는 ‘워크 애니웨어(Work Anywhere)’를 추진한 바 있다.

올해는 을지로∙종로∙서대문∙분당∙판교 5개 지역에 ‘거점 오피스’를 구축했다. ‘거점 오피스’는 집으로 한정된 기존 재택 근무의 한계를 보완하고자 만든 업무 공간이다. SK텔레콤은 직원 거주지 현황과 업무 특성을 분석해 거점 오피스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또 SK텔레콤은 매달 셋째 주 금요일을 ‘해피프라이데이(Happy Friday)’로 지정하고 전 구성원이 휴식을 취하는 제도를 운영 중이다. 지난해부터는 DYWT(Design Your Work & Time)을 도입해 직원 스스로 근무시간을 설계하고 출퇴근 시간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외에도 SK텔레콤은 ‘임신기 단축근무’, ‘입학자녀 돌봄휴직’ 제도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올해 10월부터는 남녀 구성원 모두 육아휴직을 최대 2년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제도를 확대했다.


이진휘 기자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