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벌거벗은 세계사' 세계사 낱낱이 벗겨낼 신규 예능
'설민석의 벌거벗은 세계사' 세계사 낱낱이 벗겨낼 신규 예능
  • 최지은 기자
  • 승인 2020.11.2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tvN 제공
사진 = tvN 제공

 

톱데일리 최지은 기자 = tvN <설민석의 벌거벗은 세계사>는 전 세계 곳곳을 온택트로 둘러보며 각 나라의 명소를 살펴보고, 다양한 관점에서 우리가 몰랐던 세계의 역사를 파헤치는 프로그램. 스토리 라인이 살아있는 설민석의 강의과 더불어 진행되는 세계사 퀴즈가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안길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국내 여행 뿐만 아니라 해외 출국이 어려워진 상황, 세계 곳곳을 둘러 보는 듯한 언택트 세계사 스터디가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25일 제작진이 공개한 티저 영상에는 설민석의 세계사가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게 만드는 콘셉트 이미지가 담겼다. 학창 시절 역사 책에서 본듯한 세계 곳곳의 명물과 명소가 빠르게 지나가는 가운데 익숙한 문화재들이 등장해 반가움을 더하는 것. 특히 무언가를 벗겨 내는듯한 장면과 효과음이 '벌거벗은 세계사'라는 제목을 떠올리게 하며 첫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키운다.

티저 영상을 마무리하며 등장한 설민석 역시 눈길을 끈다. '세계사를 벌거벗겨 드리겠다'라는 설민석의 멘트에서 강연에 대한 자신감을 엿볼 수 있는 것. 좌중을 압도하는 전달력, 해박한 역사 지식의 대명사 설민석이 선보이는 세계사 강의의 진면목은 어떤 모습일지 이목이 집중된다.

<설민석의 벌거벗은 세계사> 제작진은 "<설민석의 벌거벗은 세계사>는 딱딱하게 느껴졌던 세계사를 한꺼풀 벗겨내 시청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데 기획 의도가 있다. 설민석 선생님의 전달력과 역사를 바라보는 정확한 시선으로 세계사를 낱낱이 파헤쳐 보고, 우리가 그동안 모르고 지냈던 역사의 새로운 면을 알아보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설민석의 벌거벗은 세계사>는 오는 12월 12일(토) 밤 10시 40분 tvN에서 첫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