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전통시장·청년몰 활성화 지원 나서
LG유플러스, 전통시장·청년몰 활성화 지원 나서
  • 이진휘 기자
  • 승인 2020.11.27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용산사옥 1층 다목적홀 ‘U+Seer 라운지’에서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왼쪽)이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과 화상회의를 통해 비대면으로 전통시장∙청년몰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27일 용산사옥 1층 다목적홀 ‘U+Seer 라운지’에서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왼쪽)이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과 화상회의를 통해 비대면으로 전통시장∙청년몰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톱데일리 이진휘 기자 = LG유플러스가 전통시장과 청년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나선다.

LG유플러스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청년몰의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2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식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화상회의 솔루션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LG유플러스와 소진공은 전통시장과 청년몰의 ▲온라인 기획전 운영 지원 ▲오프라인 활성화 프로젝트 수행 ▲온·오프라인 홍보 지원 ▲상생 프로젝트 지원 등을 협력하게 된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018년부터 골목 상권 소상공인과 제휴해 할인, 경품 이벤트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 ‘U+로드’를 진행중이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위기에 처한 농가를 돕는 ‘U+로드 온라인장터’와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를 위한 ‘U+로드 온라인5일장’을 열었다. 

소진공은 지역과 상권 특성에 맞춘 오프라인 행사 ‘전통시장 공동축제’, ‘청년상인 페스티벌’과 온라인 행사 ‘청년상인 온라인 동행세일’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각사는 정기적인 협의체 운영을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 행사 운영 노하우를 활용하고 내년부터 전국 전통시장과 청년몰 프로모션과 연계한 U+로드 온·오프라인 행사를 분기별로 운영할 예정이다.

우선 첫 협력 사업으로 ‘청년몰·전통시장 크리스마스 마켓’ 온라인 행사를 12월 중 진행할 계획이다. 청년몰·전통시장 크리스마스 마켓은 전국 34개 청년몰의 120여개 상품을 위메프를 통해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기획전이다. LG유플러스는 행사 기간 동안 LG유플러스 고객 대상 홍보와 인플루언서 활용 SNS 홍보를 담당한다.

LG유플러스는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전통시장 라이브 커머스, 요식업 대표에게 듣는 창업과 운영 멘토링 등 전통시장과 청년몰 활성화를 위한 추가 지원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의 협업으로 내년에는 더 많은 고객이 우리 전통시장과 청년몰의 질 좋고 저렴한 제품을 쉽고 편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과 청년몰에는 도움을 주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이 부여될 수 있도록 다방으로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젊고 경쟁력 있는 전통시장 육성을 위해 소진공의 전통시장 지원경험 노하우와 LG유플러스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이진휘 기자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