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에스앤티,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 특허청장상 수상
㈜원광에스앤티,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 특허청장상 수상
  • 김성화 기자
  • 승인 2020.12.01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원광에스앤티가 ‘태양광 발전의 최대 효율을 위한 출력 보상 시스템’으로 ‘2020년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에서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사진=원광에스앤티

톱데일리 김성화 기자 = 태양광 전문기업 ㈜원광에스앤티가  ‘2020년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에서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1일 원광에스앤티에 따르면 이번에 상을 받은 특허는 ‘태양광 발전의 최대 효율을 위한 출력 보상 시스템’으로 이 특허기술을 적용해 ‘전력보상기’를 개발했다.

태양광 발전소는 나무나 건축물 등의 주변 환경에 의해 음영 발생 시 발전 출력량이 감소할 수 있으며 전력보상기를 도입하면 20% 이상 출력량을 높일 수 있다. 이러한 발전량의 증대는 수익 향상 효과로 이어져 발전소 운영에 큰 도움이 된다.

이상헌 대표는 “향후 그린뉴딜 정책과 신재생에너지 확대 보급에 따라 공공기관은 물론 민간 태양광 발전소에도 전력보상기 수요량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전력보상기는 조달청 우수제품에 지정됐으며 K마크와 Q마크 등을 받았다. 또 2020년 제2차 LH인증 신기술 발굴 공모에서 전기 분야 신기술로 채택됐으며 12개 SOC 관련 공기업이 공동 운영하는 SOC 기술마켓 혁신기술 인증을 받는 등 기술력과 시장성을 인정 받았다.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지식재산 분야 전시회로 우수기술과 특허 제품을 발굴하고 선정해 전시홍보를 통한 사업화 촉진 및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