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현모 KT 대표 "올해는 고객중심 정착한 한해"
구현모 KT 대표 "올해는 고객중심 정착한 한해"
  • 이진휘 기자
  • 승인 2020.12.03 1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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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현모 KT 대표가 지난 2일 노보텔 앰베서더 동대문에서 KT인상 시상식에 참여한 모습. 사진=KT
구현모 KT 대표가 지난 2일 노보텔 앰베서더 동대문에서 열린 2020 KT인상 시상식에 참여한 모습. 사진=KT

톱데일리 이진휘 기자 = KT가 올해 우수한 성과를 낸 부서와 직원을 포상하는 ‘2020년 KT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3일 KT에 따르면 지난 2일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에서 열린 시상식은 구현모 대표와 주요 임원, 대표수상자만 현장 참여하고 대부분의 임직원들은 온라인 비대면으로 참석했다.

올해 시상은 고객 중심에 초점을 맞췄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유연하게 제공해 혁신적인 성과를 창출한 부서와 직원을 수상했다.

대상은 광역본부 체계를 정착시켜 KT의 기업체질을 고객 중심으로 혁신한 6개 광역본부(강북/강원, 강남/서부, 부산/경남, 대구/경북, 전남/전북, 충남/충북)가 수상했다. 고객 요구에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영업부서와 기술부서를 합치고 내부 업무체계를 혁신한 공로다.

최우수상은 6곳이 선정됐다. ▲산‧학‧연 AI생태계 구축을 일궈낸 ‘AI 원팀 사무국’ ▲한국판 뉴딜에 참여한 ‘한국판뉴딜대응TF’ ▲유무선 고객 목표 달성을 이룬 ‘부산/경남광역본부와 커스터머(Customer)부문’ ▲코로나19 대응체계를 구축한 ‘코로나19대응TF’ ▲프로야구 정규리그 2위 달성과 포스트시즌 플레이오프 진출을 이뤄낸 ‘KT스포츠’ ▲케이뱅크 경영권 확보에 기여한 ‘경영기획부문과 경영지원부문’이다.

우수 도전상에는 ▲올해 IDC(인터넷데이터센터) 구축사업에 기여한 ‘기업부문’ ▲용산IDC 가동을 이끈 ‘IT부문과 AI/DX융합사업부문’ ▲미래인재 양성 성과를 낸 ‘IT부문과 미래가치TF’ ▲AI 기반 네트워크 자동화 성과를 낸 ‘네트워크부문과 융합기술원’ ▲통신사 간 5G 로밍과 광케이블망 고도화 성과를 낸 ‘네트워크부문’ 등이 뽑혔다.

구현모 KT 대표는 “올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고객 중심, 소통과 협업으로 광역본부 체계가 잘 정착됐고 텔코(통신기업)에서 디지코(디지털기업)로 가는 가능성을 발견한 한 해였다“며 “내년에도 고객 중심을 바탕으로 큰 성과를 창출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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