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예은, 퀴어-우정 등 해석 쏟아지는 ‘윤무’ 뮤비…“모든 걸 아우르는 사랑”
안예은, 퀴어-우정 등 해석 쏟아지는 ‘윤무’ 뮤비…“모든 걸 아우르는 사랑”
  • 최지은 기자
  • 승인 2020.12.08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안예은 뮤직비디오 캡처
사진 = 안예은 뮤직비디오 캡처

 

톱데일리 최지은 기자 = 싱어송라이터 안예은의 ‘윤무’ 뮤직비디오를 향한 다양한 해석이 쏟아지고 있다. 

현재 안예은은 신곡 ‘윤무’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안예은이 작사와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한 ‘윤무’는 한국의 미를 더한 서정적 왈츠로,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마치 한편의 감성적인 사극을 보는 듯한 뮤직비디오의 영상미가 화제다. 

‘윤무’ 뮤직비디오는 두 여인의 전생과 현생에 관련된 인연이 그려지며, 연인 또는 친구 관계를 넘어 모든 걸 아우르는 슬프고도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뮤직비디오를 통해 우정과 퀴어, 구한말 조선 동성애 등의 코드가 부각돼 보는 이의 관점에 따라 다채로운 의견이 나올 수 있음을 강조하고 있다.

소속사 JMG(더블엑스엔터테인먼트) 측은 “뮤직비디오는 퀴어와 동성애를 겨냥한 것이 아니다. 모든 것을 아우르는 사랑을 나타낸 것으로, 보는 이들이 해석하기에 따라 다양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며 “안예은이 직접 쓴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스토리가 CD에 담겨있으니 직접 확인해보는 것도 또 하나의 즐거움을 안길 것 같다”고 설명했다.

앞으로도 안예은은 ‘안예은표 음악’이라는 장르로 대중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