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어서 무장해제' 2020 앤어워드 'Winner' 수상
'밀어서 무장해제' 2020 앤어워드 'Winner' 수상
  • 최지은 기자
  • 승인 2021.01.20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최지은 기자 = tvN D '밀어서 무장해제'가 '2020 앤어워드' 디지털-광고 캠페인 부문에서 'Winner'를 수상했다.

지난 2007년부터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한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는 한해 동안 디지털산업에 기여한 작품들을 엄격한 심사를 통해 수상의 영광을 함께하는 디지털산업 시상식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한다.

디지털-광고 캠페인 정부/공공/지자체 기관 부문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기업 및 단체를 선정해 수상하는 이번 행사에서 tvN D 콘텐츠 '밀어서 무장해제'가 'Winner'를 수상했다.

2020년 1월 첫 선을 보인 tvN D '밀어서 무장해제'는 건축가 유현준, 유튜버 도티, 개그맨 이승윤이 숨겨진 도시 이야기를 전하는 디지털 예능으로, 전통과 현재를 잇는 역사로 가득한 DMZ, 경상북도, 서울의 숨겨진 매력을 놓치지 않고 찾아내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그동안 강화, 철원 등 매력적인 국내 지역을 소개해온 '밀어서 무장해제'는 명소 소개뿐만 아니라 지역에 얽힌 의미 있는 이야기를 전달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에 힘입어 '경주 편'은 단기간에 72만 조회 수를 돌파했을 뿐만 아니라 '서울 편'은 79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비대면 일상이 지속되는 요즘 '언택트 여행'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tvN D 조영선 PD는 "외국 관광명소 못지않은 국내 도시들의 매력을 접근성 있게 전달하고자 고민했다. 단순한 지역 소개를 넘어 도시의 고유한 매력을 살린 기획과 구성을 많은 분들이 긍정적으로 봐주신 것 같다. 코로나19로 위축된 일상에서 하루빨리 벗어나 모두가 즐거운 여행길에 나설 수 있기를 소망한다. 앞으로도 안전하게 알찬 내용 전하는 '밀어서 무장해제'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