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이콥스, 글로벌 콘텐츠 스타트업 한국 내 설립
재이콥스, 글로벌 콘텐츠 스타트업 한국 내 설립
  • 최지은 기자
  • 승인 2021.01.2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최지은 기자 = 글로벌 프로듀서, 재이콥스(Simon Sakai)는 글로벌 콘텐츠 스타트업이 될 첫 법인을 한국에서 설립한다고 17일 밝혔다. 설립자인 프로듀서 재이콥스(Jakops)는 15년 이상 한국, 미국, 일본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음악 프로듀서로서 한국 내에서는 정기고, 에일리, 전효성의 작사 및 작곡한 이력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일본 내에서 케이팝 대표 프로듀서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재이콥스(JAKOPS)라는 법인명의 의미 역시 한국과 일본의 문화적 가교 역할을 하기 위한 것으로 작명되었으며, 향후 아시아를 시작으로 글로벌 무대로 확장할 사업적 가치를 상징한다.

창업자인 재이콥스(Simon Sakai)는 “엔터테인먼트 및 콘텐츠 산업의 중심이었던 미국 시애틀에서 태어나 뮤지션의 꿈을 키웠고, 일본과 한국에서 아티스트와 프로듀서로서 소중한 경험과 사업 기틀을 다져왔다. 현재 세계를 휩쓸고 있는 K-POP의 중심인 한국에서 법인을 설립하는 의미는 나 자신의 사업적 초심을 다지며, 실력 있는 국내 해외 프로듀서와 아티스트들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완성도 높은 문화 콘텐츠를 세계에 선보이기 위함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음악 콘텐츠뿐만 아니라, 웹툰, 게임,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와의 과감한 융합을 통해 케이팝, 제이팝이 아닌 X-POP이라는 새로운 문화 컨텐츠를 전파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글로벌 컬쳐 스타트업을 표방한 (주)재이콥스에서 올해 상반기 공개 예정인 첫 아티스트 그룹이 데뷔 준비 중이다. Project X는 이전에 보지 못한 문화적 파급력을 가질 아티스트 그룹으로 전 세계 최정상의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