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크리에이터 ‘도티’, 월드비전 엽서그리기대회 홍보대사 위촉
인기 크리에이터 ‘도티’, 월드비전 엽서그리기대회 홍보대사 위촉
  • 서상현 기자
  • 승인 2021.02.25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서상현 기자 = 인기 크리에이터 도티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과 함께 지구촌 반대편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희망 크리에이터로 나선다.

도티는 지난 23일,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의 엽서그리기대회 홍보대사로 선정됐다. 어린이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로 현재 구독자 약 244만 명의 도티TV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평소 특유의 쾌활한 에너지와 친근한 화법으로 10대들과 소통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앞으로 크리에이터 도티가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될 월드비전 엽서그리기대회는 국내 초등학생들이 꿈꾸는 세상을 그린 엽서를 지구 반대편 어린이들에게 전달하여 꿈을 응원하는 취지의 캠페인이다. 지난해 시범사업으로 진행한 후, 전국 70만명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던 이 캠페인은 아이들이 직접 그린 엽서가 아프리카 마을의 벽화로 그려지는 등 아프리카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도록 돕고 있다. 도티 홍보대사는 하반기에 진행되는 엽서그리기대회 시상식과 꿈 강연에도 참여해 아동들의 꿈을 응원하는 멘토로도 활동할 계획이다.

위촉식에 참여한 도티는 “아이들에게 어떻게 하면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을까 고민해왔는데, 이번 기회로 전 세계 아이들에게 특별하고 소중한 추억을 남겨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며 “엽서그리기대회를 통해 아이들이 꿈을 키우고, 더 멋진 세상을 꿈꿀 수 있도록 홍보대사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엽서그리기대회는 월드비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꿈에 대한 영상 시청 후, ‘함께 자라는 꿈’을 주제로 엽서에 그려 제출하면 된다.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제출은 각 재학 중인 학교 또는 월드비전 공식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된다. 제출 기간은 3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다.


서상현 기자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