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하면서 영화도 본다…K쇼핑 'K플레이' 론칭
쇼핑하면서 영화도 본다…K쇼핑 'K플레이' 론칭
  • 이진휘 기자
  • 승인 2021.03.02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TH
사진=KTH

톱데일리 이진휘 기자 = K쇼핑이 모바일에서 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신규 OTT 서비스를 론칭했다.

2일 KTH에 따르면 K쇼핑은오는 3일 론칭하는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K플레이’는 영화, 해외 인기시리즈, 애니메이션 등 VOD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셀럽·크리에이터·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정보성, 예능형 영상 등으로 콘텐츠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KTH는 1만7000여편의 영화, 시리즈, 애니, 교육 콘텐츠 등 국내 최대 통합 판권 라이브러리를 구축하고 디지털 콘텐츠 배급을 하고 있다.

K플레이는 별도의 앱 설치나 멤버십 결제 없이 K쇼핑 가입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기존 K쇼핑 모바일 앱을 통해 2200여편의 영상 콘텐츠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다.

K쇼핑은 서비스 론칭 기념으로 K플레이를 시청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한 모든 고객에게 K쇼핑 1만원 적립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또 K쇼핑은 분야별 전문가, 셀럽, 크리에이터와 함께 정보성, 예능형 콘텐츠를 제작해 K플레이 서비스를 강화한다. 국내 유명 셰프들의 요리법부터 건강 관리를 위한 유튜버의 홈트레이닝, 전문가가 전하는 의학상식, 반려동물 미용 꿀팁 등 상품 판매 목적이 아닌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성 콘텐츠를 향후 제공할 계획이다.

김태환 KTH 총괄부사장은 “홈쇼핑에서 쇼핑만 한다는 관념에서 탈피해 영화도 보고 유익한 정보성 콘텐츠도 시청하면서 고객들이 하루 종일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기존 K쇼핑 TV방송과 TV MCN, 모바일 라이브, 그리고 새롭게 도입한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인 K플레이의 유기적인 시너지를 통해 TV, 모바일 등 하나의 플랫폼에 국한되지 않고 미디어를 넘나드는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