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생후 20일 아기를 낚시하듯 낚아 채’..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학대 폭로
[영상] ‘생후 20일 아기를 낚시하듯 낚아 채’..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학대 폭로
  • 최지은 기자
  • 승인 2021.03.26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최지은 기자 = 산후도우미가 생후 20일 된 신생아 발을 잡고 낚아 채 듯 들어 올리는 산후도우미의 학대행위를 폭로하는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25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평택 청북 신도시에서 한 산후도우미가 아기를 다루는 모습을 담은 CCTV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글쓴이로 알려진 아기 고모는 "아이 엄마 체력이 많이 달리기도 하고, 첫째 아들 케어도 있어 정부 지원 산후도우미를 모셨다"며 "안방에 부모가 다 있고, CCTV 설치도 고지했는데 보란 듯이 아기를 저렇게 안아 올렸다"고 분노했습니다.

공개된 영상에는 산후도우미가 한 손으로 아기의 발만 잡아 올리면서 거꾸로 매달린 상태가 된 아기의 모습이 담겨있습니다. 아직 골격이 형성되지도 않는 신생아를 잡아채 듯 올리는 행위는 척추 등에 큰 손상을 줄 수도 있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읍니다.

고모는 "경력 많은 인기 도우미라고 해서 추천받았다"며 "조카는 다행히 아무 문제없는 듯하지만, 전문의 말씀으로는 지금은 너무 어려서 뭘 할 수 있는 게 없어 3개월 이후에 다시 정밀 검사해 보자고 했다"며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해당 글을 본 누리꾼들은 “도저히 두 번은 못보겠다. 어떻게 저런 악마같은 심성을 가질 수 있지?” 라며 공분하고 있습니다.

앞서 지난 1월 대전에서도 태어난 지 한 달도 안 된 신생아를 거꾸로 잡고 이동하는 등 상습 학대한 산후도우미가 1심에서 실형을 받기도 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