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로제, 기네스 세계 신기록 2개 부문 등재
블랙핑크 로제, 기네스 세계 신기록 2개 부문 등재
  • 최지은 기자
  • 승인 2021.04.12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최지은 기자 = 걸그룹 블랙핑크 로제가 첫 솔로 앨범 타이틀곡 ‘On The Ground’로 기네스 세계 기록 2개 부문에 공식 등재됐습니다.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측은 현지 시간으로 지난 9일 홈페이지를 통해 로제의 ‘On The Ground’ 뮤직비디오가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K팝 솔로 아티스트의 유튜브 영상’으로 공인받았다고 밝혔습니다.

‘On The Ground’ 뮤직비디오는 공개 첫날 유튜브에서 4160만 뷰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이는 K팝 솔로 아티스트 종전 최고 기록인 싸이의 ‘강남스타일’의 3600만 뷰를 약 8년 만에 경신한 것이라고 기네스는 설명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로제는 솔로와 그룹으로서 모두 미국 빌보드 글로벌 차트 1위를 차지한 최초 아티스트임을 확인받았습니다.

‘On The Ground’는 세계 200여 지역에서 수집된 스트리밍과 음원 판매량을 토대로 순위를 정하는 미국 ‘빌보드 글로벌’ 정상에 올랐었습니다. 이로써 로제는 작년 10월 발매한 블랙핑크의 첫 정규앨범 타이틀곡 ‘Lovesick Girls’에 이어 빌보드 글로벌 차트 두 번째 1위곡을 보유하게 됐습니다.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 측은 “로제의 기네스 타이틀 획득을 축하한다”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세운 커리어의 시작”이라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한편 유튜브에서 총 27편의 억대뷰 영상을 보유한 블랙핑크의 구독자 수도 꾸준한 상승세를 타며 현재 6000만명 돌파를 앞두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