쁘걸 유정 해프닝 현실화? 올리브영 '알테니스킵' 상표권 출원
쁘걸 유정 해프닝 현실화? 올리브영 '알테니스킵' 상표권 출원
  • 변정인 기자
  • 승인 2021.05.13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올리브영 브랜드 브링그린의 모델로 발탁된 브레이브 걸스 유정. 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 브랜드 브링그린의 모델로 발탁된 브레이브 걸스 유정. 사진=CJ올리브영

톱데일리 변정인 기자 = CJ올리브영이 ‘알테니스킵’ 상표권을 출원해 최근 브레이브걸스 ‘아재‘ 팬덤에서 비롯된 헤프닝이 실제 제품 출시로 이어질지 관심이 쏠린다.

13일 특허청 특허검색사이트 키프리스에 따르면 CJ올리브영은 지난 3일 ‘알테니스킵(Altenyskip)’ 상표권을 출원했다. 상표설명란에는 남성용 스킨밀크, 바디케어용 화장품, 스킨케어용 화장품, 영양크림(화장품) 등이 기재돼 있다.

알테니스킵이란 말은 최근 ‘롤린’ 열풍을 일으키며 역주행 신화를 일으킨 걸그룹 브레이브걸스 팬덤에서 생겨났다.

지난달 29일 브레이브걸스 멤버 유정이 CJ올리브영 화장품 브랜드 브링그린 광고 모델로 발탁되면서 온라인 커뮤니티 팬들 사이에서 해당 화장품에 대한 관심도가 커졌다. 이에 한 네티즌이 화장품을 잘 모르는 30~40대 이른바 아재 팬들을 위해 화장품 안내 총 정리 글을 올린 게 발단이다.

글쓴이는 기초화장 순서로 "스킨= 세안 후 불순물 제거(알코올 성분), 로션은 알테니 스킵, 수분크림=지성, 중성이 쓰는 로션 포지션, 크림=건성 피부 강추"라며 설명했다. 로션에 대해서는 이미 알고 있을 테니 설명을 생략하겠다는 의미다. 

이 과정에서 일부 브레이브걸스 팬들이 알테니스킵을 실제 제품명으로 착각해 올리브영 홈페이지에서 제품 검색했고, 알테니스킵은 한동안 급상승 검색어 1위에 올랐다. 브레이브걸스 유정이 광고하는 브링그린(2위)보다도 검색 순위가 높았다.

브레이브걸스 팬들 사이에서 알테니스킵이 이슈가 되자 CJ올리브영은 이를 긍정적으로 보고 실제 제품 출시에 대해서도 사전 검토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알테니스킵이 이슈화 되면서 관련 없는 다른 사람들이 상표를 등록하고 있어 권리 방어 차원에서 상표권을 등록한 것"이라며 "최근 일어난 현상 자체를 긍정적으로 보고 있어 아직 제품 출시가 구체화되지 않았지만 상표 활용 가능성은 있다"고 말했다.

CJ올리브영은 지난 3일 '알테니스킵' 상표권을 등록했다. 사진=키프리스 캡처 화면
CJ올리브영은 지난 3일 '알테니스킵' 상표권을 등록했다. 사진=키프리스 캡처 화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