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가토, 오디오 비주얼 영상 제작 위한 ‘스트림덱 5.0’ 앱 출시
엘가토, 오디오 비주얼 영상 제작 위한 ‘스트림덱 5.0’ 앱 출시
  • 김성화 기자
  • 승인 2021.06.10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가토 '스트림덱 5.0' 화면. 사진=엘가토
엘가토 '스트림덱 5.0' 화면. 사진=엘가토

톱데일리 김성화 기자 = 엘가토가 ‘스트림덱 5.0(Stream Deck 5.0)’을 출시한다.

11일 엘가토에 따르면 스트림덱 5.0은 플러그인, 아이콘팩, 튜토리얼 비디오, 전문가를 위한 팁, 저작권없이 무료로 사용 가능한 수 천개의 음원과 음향 효과를 접할 수 있는 온라인 유통 플랫폼인 ‘스트림덱 스토어’를 도입한 주요 응용 프로그램으로 무료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가능하다.

스트림덱은 엘가토의 인기 상품으로 완벽하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LCD 키로 구성된 터치 기반 인터페이스에 키 하나만 누르면 수많은 앱과 도구를 손쉽게 컨트롤 할 수 있어 크리에이터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왔다.

이번 스트림덱 5.0은 스트림덱 환경 전체를 강화하면서 스트림덱 스토어로 이용이 가능해 크리에이터가 콘텐츠를 풍성하게 하고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활용할 수 있다.

스트림덱 스토어는 디스커버, 플러그인, 아이콘, 음악, 음향효과의 5개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디스커버 섹션은 스트림덱의 새로운 소식을 한 눈에 보여준다. 디스커버 섹션은 최신 플러그인,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튜토리얼 및 인터뷰를 시청하며 스트림덱의 보다 폭넓은 활용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게 만든다.

플러그인 섹션을 통해 스트림덱으로 앱과 도구를 통합 할 수 있다. 방송, 편집, 디자인, 개발, 네트워킹, 스튜디오의 자동화에 이르기까지 스트림덱 플러그인은 사실상 모든 컴퓨터 기반 작업을 보다 유동적이고 직관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만든다. 현재 100개 이상 플러그인에 대한 접근이 제공되고 있으며 스트림덱 스토어 플러그인 섹션 덕분에 모든 플러그인이 브라우징과 설치가 간편하다. 플러그인 섹션은 주기적으로 엘가토와 파트너 기업에 의해 새로운 플러그인이 추가 생성되고 있을 뿐 아니라 무료로 사용 가능한 ‘스트림덱 SDK’를 갖춘 개인 개발자도 플러그인을 만들어 스토어에 추가할 수 있다.

아이콘은 스트림덱 키의 아름다운 디자인을 즐길 수도 있다. 스트림덱 키에 나타난 아이콘들을 통해 크리에이터는 작업 내용을 쉽게 확인하고 명령이 실행되었는지를 눈으로 볼 수 있다. 아이콘의 모양을 사용자 개개인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역시 가능하다. 특히 크리에이터들은 비주얼스 바이 임펄스(Visuals By Impulse) 등의 그래픽 디자인 전문가가 만든 시각적으로 뛰어난 수많은 아이콘 팩을 손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고 이전과 같이 사용자 자신만의 유니크한 아이콘을 커스텀 디자인할 수도 있다.

스트림덱 5.0을 통해 영상 초반이나 중간에 저작권 걱정 없이 고품질 음악을 삽입할 수 있다.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는 힙합, 댄스, 힐링 음악, 악기 연주 등 모든 인기 장르의 음원 수천개가 제공되어 트위치나 유튜브 콘텐츠에 활용 가능하다.

스트림덱은 음향효과에 최적화 돼 있다. 비닐 부스럭거리는 소리, 문을 끼익 여는 소리, 박수 소리, 경적 소리까지 음향효과 섹션에는 거의 모든 테마, 종류의 음향효과 샘플이 제공된다. 음악과 마찬가지로 스트림덱의 모든 음향효과는 DMCA 플래그 및 저작권 위반 위험이 전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