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영상] 광주 붕괴사고 이어 트럭서 수십톤 H빔 쏟아져...대형 참사 이어질뻔
[사고영상] 광주 붕괴사고 이어 트럭서 수십톤 H빔 쏟아져...대형 참사 이어질뻔
  • 최지은 기자
  • 승인 2021.06.14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최지은 기자 = 광주 동구 건물붕괴로 대형 인명사고가 발생해 재발방지를 약속하자마자 이번엔 대형트럭이 도로에 수 십톤에 달하는 강철빔을 떨어뜨리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지난 13일 오후5시30분경 광주광역시 일곡교도소 인근 도로에서 좌회전을 하던 대형트레일러에서 수 십개의 강철빔이 옆도로로 떨어졌습니다. 당시 영상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왔는데 만약 옆에 다른 차량이 있었다면 대형참사를 피할 수 없었습니다.

트레일러는 좌회전신호를 통과하기 위해 속도를 높여 커브를 돌았지만, 속도를 이기지 못하고 기울면서 싣고있던 강철빔이 옆으로 넘어갔습니다. 사고차량 뒤를 따른 운전자는 해당영상을 올리면서 “정말 운이 좋았다.

큰트럭 앞뒤옆 어떻게든 조심해야한다”며 놀란 가슴을 쓸어 내렸습니다. 이 영상을 본 시민들은 빔을 고정하는 “슬링바를 두 개로 해놨다, 최소 5개 이상은 해야한다”며 결박에 문제가 있었다고 지적합니다.

강철빔은 개당 무게가 1톤이 넘는데 영상을 보더라도 허술하게 묶여있음을 짐작케 합니다. 경찰은 트레일러의 결박 상태가 나빠 강철빔이 추락한 것으로 보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