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클베리핀, ‘악마판사’OST ‘Tempest’ 발매
허클베리핀, ‘악마판사’OST ‘Tempest’ 발매
  • 최지은 기자
  • 승인 2021.07.17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 - 뮤직앤뉴
자료제공 - 뮤직앤뉴

 

톱데일리 최지은 기자 = 허클베리핀이 tvN 토일드라마 ‘악마판사’(연출 최정규, 극본 문유석, 제작 스튜디오드래곤·스튜디오앤뉴)의 OST에 참여했다.

허클베리핀이 부른 ‘악마판사’의 첫 번째 OST ‘Tempest’가 오늘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Tempest’는 ‘폭풍’이라는 뜻의 셰익스피어의 마지막 희곡 제목처럼, 배신과 시련, 절치부심 그리고 복수를 담고 있다. ‘빛과 어둠’, 그리고 ‘변화’를 가사로 그려낸 이 곡은 왜곡 많은 세상에서 자란 요한(지성 분)의 어두웠던 과거와 이후에 역동적이고 강렬하게 변모하는 그의 삶을 표현한다. 

특히 이 곡은 ‘인디밴드 계의 자존심’이라고 불리는 허클베리핀이 직접 작사, 작곡을 맡아 눈길을 모은다. 허클베리핀은 곡의 전반부에서는 요한의 어릴 적 슬픈 모습을 감성적으로 표현했으며 중반부 이후부터는 힘 있게 변하는 내면을 허클베리핀만의 스타일로 표현했다.

1997년 결성한 밴드 허클베리핀은 제5회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최우수 모던록 음반상 수상, 한국대중음악사 100대 명반에 2개의 앨범이 수록되는 등 탄탄한 음악성을 기반으로 마니아 층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tvN 토일드라마 ‘악마판사’는 지성, 김민정, 진영, 박규영 등 탄탄한 캐스팅 라인업으로 방송 전부터 드라마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법관의 가면을 쓰고 탐욕스러운 권력자들을 가차 없이 징벌하는 법정 쇼의 악마판사 강요한(지성 분)과 그의 숙적으로 빼어난 외모와 영민한 두뇌를 소유한 정선아(김민정 분)의 위선적이고 치밀한 법정 쇼로 화제인 tvN 토일드라마 ‘악마판사’는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한편, 허클베리핀이 참여한 ‘악마판사’의 첫 번째 OST ‘Tempest’는 오늘 17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