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솔라X문별, 바이브 20주년 'REVIBE' 프로젝트 첫 주자…'Promise U' 재해석
마마무 솔라X문별, 바이브 20주년 'REVIBE' 프로젝트 첫 주자…'Promise U' 재해석
  • 서상현 기자
  • 승인 2021.07.23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메이저나인 제공
사진 = 메이저나인 제공

 

톱데일리 서상현 기자 = 그룹 마마무 멤버 솔라와 문별이 보컬 듀오 바이브(VIBE)의 데뷔 20주년 프로젝트 'REVIBE' 첫 주자로 나섰다.

23일 바이브 소속사 메이저나인 측은 "바이브(류재현, 윤민수)가 2022년 데뷔 20주년을 앞두고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REVIBE (리바이브)'를 시작한다. 그 첫 번째 음원으로 오는 28일 마마무 솔라, 문별이 다시 부른 'REVIBE Vol.1 Promise U (프로미스 유)'가 발매된다"라고 밝혔다.

'REVIBE'는 그동안 많이 불리고 사랑 받은 바이브의 노래를 최고의 아티스트들의 목소리로 재해석하는 프로젝트다. 바이브의 그룹명에 '다시'라는 뜻의 'RE'를 더해 '아티스트 바이브의 노래를 다시 노래하다'라는 의미, 'Revive (되살아나다, 활기를 찾다)'에 바이브의 그룹명을 조합해 '바이브의 노래를 트렌디한 느낌으로 새롭게 발산한다'라는 의미를 모두 담고 있다.

지난달 바이브와 보이즈 투 맨(Boyz II Men)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Love Me Once Again (러브 미 원스 어게인)'이 발매된 데 이어 'REVIBE' 프로젝트의 이름으로 처음 선보이는 음원은 'Promise U'다. 지난 2002년 발매된 바이브 1집 'Afterglow (애프터글로우)'의 수록곡 'Promise U'가 마마무 솔라, 문별과 만나 재탄생됐다.

지난 22일에는 마마무 솔라, 문별이 출연한 'Promise U'의 공식 티저 영상이 베일을 벗었다. 영상 속 솔라, 문별은 푸른 하늘과 풀장을 배경으로 "I promise U I promise U 난 너를 잊어갈게 / I can’t love with U I can’t love with U 이제는 기억에 사라질게 난"이라는 'Promise U'의 후렴구를 가창하며 듣고 보는 것만으로 시원한 분위기를 선사했다.

원곡 'Promise U'가 샤우트 창법에 강한 랩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것과 달리 이번 티저로 공개된 솔라, 문별표 'Promise U'는 정열적인 여름에 잘 어울리는 댄스홀 하우스 장르의 곡이다. 이에 솔라, 문별이 'Promise U'의 익숙한 멜로디로 어떤 새로운 에너지를 전해줄지 완곡을 향한 기대감이 고조된다.

한편, 마마무 솔라, 문별이 참여한 'REVIBE Vol.1 Promise U'는 오는 2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REVIBE' 프로젝트는 추후 다양한 아티스트와 명곡의 만남으로 꾸준히 이어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