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2021 한류문화대상 '차세대 한류스타상' 수상
킹덤, 2021 한류문화대상 '차세대 한류스타상' 수상
  • 최지은 기자
  • 승인 2021.09.16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GF엔터테인먼트
사진=GF엔터테인먼트

 

톱데일리 최지은 기자 = 그룹 킹덤(KINGDOM)이 차세대 한류를 이끌어갈 스타로 선정됐다.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의 한류문화대상 '차세대 한류스타상'을 품에 안는 것.

킹덤은 16일 오후 5시부터 뉴시스 유튜브 채널로 방송하는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에서 한류문화대상 '차세대 한류스타상'을 수상한다. 이들은 "킹덤이 처음으로 받는 상이라서 뜻깊다"며 "정말 감사드린다. 앞으로 한류를 알리는 아티스트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킹덤은 수상과 더불어 축하 무대에도 오른다. 특히 타이틀곡 '카르마' 이외에도 수록곡 '이터니티' 무대를 처음 선보일 것으로 알려지면서 글로벌 '킹메이커(팬덤명)'의 남다른 기대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GF엔터테인먼트가 약 20년 만에 론칭한 보이그룹 킹덤. 아이반, 아서, 자한, 무진, 치우, 루이 등 일곱 멤버로 구성된 킹덤은 '4세대 K팝 아이돌 그룹' 중에서 단연 독보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7왕국에서 온 7인의 왕'이라는 판타지 세계관을 내세워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킹덤은 3년간 연습 끝에 지난 2월 첫 번째 미니앨범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1. 아서'를 발매했다. 이어 지난 7월에는 두 번째 미니앨범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2. 치우'를 통해 현대적 동양 판타지의 대서사시를 선보이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었다.

더욱이 킹덤의 두 번째 미니앨범은 미국, 일본 등 25개국의 아이튠즈와 애플뮤직 각종 차트 상위권에 진입하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타이틀곡 '카르마'는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8위에 올랐다. 올해 데뷔한 남자 아이돌 그룹 중 빌보드 차트에 진입한 건 킹덤이 유일하다.

한편 2019년 시작한 '뉴시스 한류엑스포'는 한국 문화 위상을 확인하고 연계 산업 성장을 북돋는 자리다. 서울시와 함께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상자원부, 방송통신위원회, 서울관광재단이 후원했다. 올해 주제는 '한류 디지털을 입다'다. 서울 뷰티산업 성공 전략과 브랜딩 방안을 논의하고, K-뷰티 경쟁력을 살펴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