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원주 다이내믹 댄싱카니발’ 참가팀 모집
‘2016 원주 다이내믹 댄싱카니발’ 참가팀 모집
  • 하준범 기자
  • 승인 2016.05.31 2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시와 (재)원주문화재단은 올해로 5회째 열리는 '2016 원주 다이내믹 댄싱카니발'에 함께 할 참가팀을 오는 6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 축제를 넘어 세계적인 축제로 발돋움 하고 있는 '다이내믹 댄싱카니발'은 9월 6일부터 11일까지 6일간 따뚜공연장을 비롯, 원주시내 일대에서 '길, 사람, 소통'을 주제로 진행된다.

기존 지역축제의 형식에서 벗어나 대부분의 참가 공연 팀을 공모를 통해 지원받으며 남녀노소 누구든 자유롭게 공연을 펼치는 '대중에 의한, 대중을 위한' 축제다.

대학생 단체, 지역 연합 단체, 생활 스포츠 단체, 기업 단체, 해외팀 등 5분 내외의 퍼레이드가 가능한 팀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댄스(무용), 연극, 뮤지컬, 응원, 무술, 마칭밴드 등 다양한 장르의 융합 공연도 가능하다.

참가 부문은 다이내믹팀(50명 이상), 스페셜팀(30명 이상), 해외팀(20명 이상)이며 선정된 팀은 오는 9월 6일(화)부터 6일간 원주시 원일로, 문화의 거리, 따뚜공연장 일원 및 특설무대 등지에서 열리는 ‘원주 다이내믹 댄싱카니발’에 참가해 공연하게 된다.

공연 후에는 모든 팀을 종합하여 상위 15개팀을 선정, 축제의 마지막 날 따뚜공연장 120미터 초대형 무대에서 다시 한 번 본선 퍼레이드를 갖는다.

본선 퍼레이드가 끝나면 참가 부문별 대상(최우수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과 안무상, 특별상을 시상하며 총 1억 5천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30분 내외의 공연이 가능한 팀 또는 개인은 댄싱카니발의 일환으로 열리는 '다이내믹 프린지 페스티벌'에 신청할 수 있다.

마임, 연극, 뮤지컬, 거리 뮤직쇼, 마술, 버블쇼, 인형극, 만담, 설치미술, 체험워크숍, 불꽃공연, 코믹 광대극, 대형 퍼펫 공연, 시민 참여형 공연 등 단체의 개성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작품이면 장르 구분 없이 참가 가능하다.

'프린지 공연' 참가팀에게는 음향, 조명 장비, 100만원 내외의 지원금이 주어지며 참가팀(자) 간 네트워킹 행사에도 참여하게 된다.

'다이내믹 댄싱카니발'은 2015년도에는 144개팀, 1만 2천여 명이 참가했으며, 1천여 명의 해외팀, 군 포병대대, 정비대대, 보수대, 신교대 등 1천 2백여 명의 장병들도 함께 했다.

올해는 약 170개팀의 국내팀 참가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대만, 홍콩, 브라질, 미국, 칠레 등 새롭게 참가하는 30여개의 다양한 해외팀들의 참여도 예상되어 더욱 흥미진진하다. 해외팀을 통해 세계 각국의 다양한 민속춤과 화려하고 웅장한 퍼레이드를, 장병팀 및 국내팀들을 통해 열정적이고 화려한 춤 경연을 펼친다.

'다이내믹 댄싱카니발' 참가를 원하는 팀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다이내믹 프린지 페스티벌’은 (사)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Tag
#댄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