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와 ‘내 손안의 건강’ 서비스 제공
SK텔레콤,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와 ‘내 손안의 건강’ 서비스 제공
  • 양영찬 기자
  • 승인 2010.12.19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타임스코리아] 40대 직장인 A씨는 평소와 다르게 올해 건강검진 결과가 좋지 않게 나와 여러가지로 신경이 많이 쓰인다. A씨는 시간이 없어 급하게 찾은 동네 병원이나 회사 앞 병원에서도 건강검진 데이터를 활용한 진료가 가능하도록 안좋았던 수치들을 자세히 보여주고 진료에 도움을 주고 싶지만, 검진 결과를 매번 들고 다닐 수도 없고 어려운 의학용어와 수치를 외우고 다닐 수 없어 병원에 갈 때마다 아쉬움이 컸다.

이제 건강검진 결과를 언제나 확인 가능한 App. 기반의 서비스가 선보인다.

SK텔레콤(대표이사 정만원, www.sktelecom.com)은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원장 조상헌, healthcare.snuh.org)와 ‘내 손안의 건강’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 ©푸드타임스코리아


‘내 손안의 건강’ 서비스는 SK텔레콤과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가 스마트폰 App.을 통해 건강검진을 받는 수진자가 장소에 상관없이 검진 결과를 확인하고, 이후 검진 결과에 따른 주의사항에 대해 의료진의 지속적인 맞춤 진단 서비스를 통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그동안의 의무기록 조회 App.들이 의료진의 편의를 위한 환자기록 조회가 중심이었던 것에 비해 이번 App.은 국내 최초로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의무기록(EMR, Electronic Medical Records) 시스템과 통신사가 연계하여 일반인도 직접 검진결과 조회를 할 수 있도록 한 환자 중심의 App.이라는 것이다.

이를 통해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는 수진자에 대한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검진 결과의 신속한 전달 및 수진자 활용도 제고를 통한 지속적인 관찰이 필요한 질병 예방 및 관리가 용이하게 되었다.

‘내 손안의 건강’ App.은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에 대한 ▲프로그램 안내 및 예약이 가능하고, ▲지난 3년간의 건강검진 기록을 누적 조회/확인을 통해 건강 추이 비교가 가능하며, ▲ 1:1 건강상담이나 건강정보 게시판을 통한 의료진과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제공한다.

‘내 손안의 건강’서비스는 이번 전용 App. 출시를 시작으로 내년 1분기에는 개인의 건강검진 결과를 기반으로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 의료진의 운동, 식이, 스트레스 관리 등 처방에 따른 맞춤 진단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건강관리 서비스에 최적화된 채널(SNS, 모바일 App. 등)을 강화하여 고객에 대한 동기 부여 및 Fun을 가미한 건강관리 서비스로 진화 발전시켜나갈 예정이다.

‘내 손안의 건강’ App.은 2010년12월20일부터 스마트폰으로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며, 2011년 1월1일부터는 T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앞으로 의료산업에서의 생산성 증대 및 고객 편의 제공을 위해 ICT 기술을 활용한 ‘내 손안의 건강’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SK텔레콤 지동섭 IPE사업단장은 “이번 ‘내 손안의 건강’ 서비스는 병원과의 협력을 통해 병원 EMR시스템과 연계된 통신사 최초의 서비스라는 면에서 그 의미가 있으며, 고객 의료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ICT 기술을 지원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라며, “향후 SK텔레콤은 보다 진화·발전하는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ICT 기술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 조상헌 원장은 “모바일을 기반으로 하는 ‘내 손안의 건강’ 서비스 출시를 통해 고객 편의성 도모와 고객 만족 증대를 기대하며, 향후 SK텔레콤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차별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명품 건강검진, ‘Full Mobile Hospital’로의 역량을 지속 강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