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환자용 식품의 올바른 선택기준
당뇨환자용 식품의 올바른 선택기준
  • 양영찬 기자
  • 승인 2011.02.15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타임스코리아] 현대사회는 급속한 산업화와 도시화로 인해 여성의 사회적 진출을 가속화 시켰고, 결국 외식의 비중이 증가하면서 간편한 패스트푸드음식 섭취가 일반화되고 영양소 파괴가 많은 가공식품과 인스턴트 음식 섭취가 증가하면서 과거 김치 등 발효식품과 채식을 곁들였던 우리의 식탁이 잘못된 식습관의 상징인 가공식품과 인스턴트 음식들에게 점령당하였다.

푸드타임스코리아

따라서 당뇨환자가 급증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당뇨환자용식품 개발이 중요시 되고 있다. 당뇨환자용식품은 당뇨환자 혹은 고혈당 환자 등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제공할 수 있도록 영양성분을 조정하여 제조, 가공한 것으로 이들 환자의 식사 일부 또는 전부를 대신할 수 있는 제품이 당뇨환자용식품이다.

당뇨환자는 식사 후 돌아서면 배가 고프고 하루 5끼 이상을 드시는 분들도 있는데, 섭취한 영양분을 흡수하지 못하고 배뇨를 통해서 몸 밖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균형 있는 영양밸런스 제공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당뇨환자식품 선택기준으로는 첫째, 공복감 해소와 포만감을 주면서 소식습관을 만들어주고 둘째, 창자 내 내용물의 점성을 향상시켜 창자에 있는 당을 농도가 짙은 형태로 배출되어 천천히 흡수시켜 혈당관리에 도움을 주며 셋째, 부족하기 쉬운 영양공급을 하는 것이 당뇨환자용식품 선택에 있어서 포인트다.

당뇨환자는 식품선택에 있어서 보리, 귀리, 쑥, 치커리 등이 매우 효과가 뛰어나며, 특히 사과에 들어있는 물질인 펙틴이 효능, 효과가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유럽 등에서 널리 사용하고 있으며, 최근 독일 Herbstreith & Fox사에서 개발한 사과펙틴을 이용하여 제품화에 성공한 (주)카소의 당뇨환자용식품 sol-70제품은 당뇨환자에게 올바른 선택기준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문의:1566-314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