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루’ 폭풍성장 비결?
‘우마루’ 폭풍성장 비결?
  • 곽지술 기자
  • 승인 2011.03.05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깃집 프랜차이즈 무패신화 ‘우마루’ 폭풍성장 비결?

 고깃집은 다 똑같다? 매출은 오직 상권으로만 결정된다? 이 같은 아마추어들의 의견에 국내 대표적인 고깃집 프랜차이즈 우마루는 “No”라고 답한다. ‘우마루’의 성공비결은 단순하게도 ‘맛’과 ‘서비스’이다. 너무나 당연한 비결이지만 이 원칙을 수년간 지켜내는 것이 어려운 법이다.


2005년 첫 직영점을 개설한 이래 폭풍성장세를 기록한 ‘우마루’는 광우병 파동을 비롯해 숱한 위기 속에서도 호주산 청정소고기를 비롯해 우수한 품질과 안전성이 검증된 메뉴를 안정적으로 공급해 가맹점주들의 무한신뢰를 얻고 있다.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소고기 브랜드로 인지도를 높인 ‘우마루’에서 여성고객들은 샤브샤브를 남성고객들은 차돌박이를 선호한다. 고소한 맛이 일품인 차돌박이는 총 매출에 절반 가량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우마루는 또한 점심메뉴 역시 별도로 개발해 매출을 높였다. 샤브샤브정식, 차돌정식부터 부대찌개에 이르기까지, 낮에는 식사로 저녁에는 술 한잔 걸치며 고기를 즐길 수 있도록 매출다변화에 주력한 덕분에 낮이나 밤이나 손님이 끊이질 않는다.

프랜차이즈 고깃집 ‘우마루’의 맛의 비결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바로 재료부터 하나하나 꼼꼼히 관리하는데 있다. 쌀과 김치는 물론 간단한 밑반찬과 된장, 소스에 들어가는 야채에 이르기까지 순수 국내산 농산물만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주재료인 청정 소고기를 비롯해 맛과 품질이 확실한 고기만을 선별 취급하며 소비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구축하고 있다.

국내 고기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유독 높은 인지도와 가맹점위 고수익성으로 예비창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우마루’는 초보창업자를 위한 매장 운영 매뉴얼을 별로도 제공하고 각 분야별 전문가와 마케팅 능력을 갖춘 전담 슈퍼바이저를 가맹점에 파견, 초보자들도 쉽게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리드하고 있다.

곽지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