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바두마리치킨, BI 리뉴얼로 브랜드 경쟁력 강화
티바두마리치킨, BI 리뉴얼로 브랜드 경쟁력 강화
  • 류동기 기자
  • 승인 2011.03.1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타임스코리아] 두마리치킨의 선두 브랜드인 티바두마리치킨이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 전략의 일환으로 브랜드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BI(Brand Identity)를 전격 교체하고 공격적인 영업과 마케팅에 나선다고 밝혔다.

푸드타임스코리아

11일 티바두마리치킨에 따르면 새롭게 선보인 BI는 가독성과 심플한 이미지를 강조하였으며, 두 마리 치킨의 가장큰 경쟁력인 숫자 2를 어필하는 컨셉을 기획하였다.

리뉴얼된 BI의 특징은 두 마리 치킨이라는 티바두마리치킨의 본질을 적극적으로 살려 차별화를 꾀했으며 원 플러스 원 서비스를 대표할 수 있는 숫자 2를 심볼 마크로 적극 반영하였다. 또한 BI의 긴 텍스트의 가독성을 보완하기 위해 글자 타입을 더욱 간결하고 심플하게 수정하였다.

티끌 모아 태산이 된다는 순 우리말 속담과 일을 하는 폼이 열심히 꾸준히 부지런하다는 뜻의 ‘바지런하다’의 합성어로 된 티바두마리치킨은 기존의 정겹고 귀여운 이미지를 새롭게 리뉴얼하여 ‘맛있고 믿을 수 있는 홈메이드 두 마리 치킨’이라는 컨셉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티바두마리치킨 관계자는 “웰빙과 심플한 삶을 추구하는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브랜드 BI를 리뉴얼 하게 되었다”며 “가독성이 높고 세련된 느낌의 BI를 적극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새롭게 도약하는 티바두마리치킨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BI는 KBS 2TV 수목 드라마 ‘가시나무새’ 5회차부터 제작 협찬 광고로 선보일 예정이며, 향후 순차적으로 프로모션 패키지, 사인물, 인쇄물 등에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티바두마리치킨은 창업시장의 활성화와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창업지원 5無 이벤트’(가맹비, 보증금, 교육비, 로열티 일체 면제)를 시행하여 치킨 업계 최소자본 및 최초의 1000만원대 창업을 선언. 매일 3회에 걸쳐 1:1맞춤 창업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어 화제를 낳고 있다.

이 창업 설명회에서는 실속 창업 방법, 치킨 시식, 가맹 안내 등을 알려주고 있으며 사전 예약만 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창업문의:1588-6338

류동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