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비빔밥 홍보 세계일주 전도사와 한식세계화 공조!
비비고, 비빔밥 홍보 세계일주 전도사와 한식세계화 공조!
  • 정찬희 기자
  • 승인 2011.04.05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타임스코리아] CJ의 글로벌 비빔밥 브랜드 비비고(www.bibigo.co.kr)와 전세계 일주를 통해 비빔밥을 홍보하는 강상균 씨를 비롯한 비빔밥 전도사가 비빔밥 및 한식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의기투합한다.

푸드타임스코리아

비비고는 5일 강상균씨를 비롯한 김명식, 정겨운, 김수찬씨가 비빔밥 홍보를 위해 8개월 동안 전세계 일주를 하는 대장정을 후원, 한식세계화를 위해 뜻을 같이 한다고 밝혔다.

비빔밥 전도사는 이날 오전 출국해 중국 베이징을 시작으로 8개월 동안 아시아, 유럽, 북미, 남미 등 40개국의 주요 도시를 돌며 100회의 비빔밥 시식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비빔밥 전도사 일행은 출국 전 비비고 광화문점에서 비빔밥/한식홍보의 성공적인 추진에 대해 결의를 다졌다.

비비고는 이들 비빔밥 전도사의 여정 중 비비고가 위치해 있거나 비비고 입정이 예정된 지역을 중심으로 이들의 비빔밥 홍보활동을 측면 지원할 예정이다.

비비고 관계자는 “비빔밥 홍보 활동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비비고 비빔밥에 이용되는 소스와 밥 등을 제공하고 각종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전도사 일행이 벌일 외국인 시식 행사 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히 비비고 밥은 햇반 형태로 제공되고 소스 역시 고추장, 쌈장, 레몬간장, 참깨 등 4종으로 파우치로 돼 있어 해외에서 비빔밥 제공시 용이할 것으로 보인다.

비비고 운영사인 CJ푸드빌 관계자는 “외국인 대상의 전세계 한식홍보를 위해 고행을 선택한 이들의 용기가 대단하다”며 “한식세계화를 위해 탄생한 글로벌 브랜드 비비고의 후원이 이들 활동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곽지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