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스트’, 사이드메뉴 차별화로 경쟁력 강화!
‘모스트’, 사이드메뉴 차별화로 경쟁력 강화!
  • 정찬희 기자
  • 승인 2011.04.22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전문점 ‘모스트’, 사이드메뉴 차별화로 경쟁력 강화

] 모스트는 커피와 잘 어울리는 쫄깃한 빵에 담아주는 신선한 샐러드를 핵심 경쟁 상품으로 내세우고 있다.
 


모스트의 콘샐러드는 한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스타일까지 살려줘 젊은 여성들과 직장인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어린이 간식이나 식사대용식으로 안성맞춤이다.

커피전문점이지만 사이드메뉴를 차별화시켜 경쟁력을 확보한 것이 특징. 콘샐러드는 다른 커피전문점에서는 찾아보기 힘들다.

모스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창업아이템이다. 모스트는 도우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도록 하기위해 제빵 자동기계를 개발해 특허출원했다.

이 기계에 생지를 넣으면 약 25초 만에 쫄깃쫄깃한 콘 모양 도우로 구워진다. 즉석에서 굽기 때문에 도우 맛이 살아있고 신선한 샐러드를 넣는 것이 차별화다.

백승훈 대표는 “건강에 좋은 샐러드를 보다 다양한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이번 잠실점 오픈을 계기로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펼칠 생각”이라고 말했다. 현재 고려대점, 종로3가점, 에버랜드점이 오픈예정이다.

한편, 모스트는 소자본창업이 가능한 테이크아웃 매장과 카페형 매장 두 가지 콘셉트 중 창업자의 기호에 따라 형태를 선택 할 수 있다.

모스트는 배다해와 전속모델 계약을 체결한 후 가맹점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또한 모스트는 매주 금요일 오후 2시에 서울 관악구 봉천동에 위치한 본사에서 소자본창업을 원하는 고객을 모시고 사업설명회를 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