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중국 베이징에 2, 3호점 연내 오픈!
비비고, 중국 베이징에 2, 3호점 연내 오픈!
  • 정찬희 기자
  • 승인 2011.07.0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징 1호점에 이어 연내 2, 3호점을 추가 출점할 계획~

 CJ푸드빌의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 (www.bibigo.com) 는 베이징 1호점에 이어 연내 2, 3호점을 추가 출점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비비고는 현재 국내 광화문점, 삼성타운점을 비롯한 4개 매장 외에도 베이징, LA, 싱가포르 등 3곳에 해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비비고 베이징점은 오픈 1주년을 기념해 이같이 밝히고 신메뉴 출시와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일부터 베이징점에서 선보이는 4가지 신메뉴로는 잘 익은 김치와 신선한 야채를 닭가슴살과 함께 볶아 돌솥에 담아먹는 ‘치킨김치 볶음밥’, 싱싱한 새우와 배, 오이, 샐러리를 겨자소스에 곁들여 내는 ‘새우 샐러드’, 그리고 비빔밥 토핑으로 ‘닭가슴살 토핑’과 ‘해물 토핑’이 해당한다.

또한 11일부터 8월말까지 진행하는 이벤트로는 시식후기를 블로그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비비고 무료 이용권 등을 제공하고, 100% 당첨 스크래치 카드를 긁어 신메뉴 이름을 맞추는 이벤트에 참여하면 CGV 영화권, 비비고 머그컵, 비비고 신메뉴 이용권 등을 제공한다.

비비고는 2010년 8월 중국 베이징에 처음 매장을 오픈 한 이래, 미국 LA, 싱가포르 매장을 연이어 오픈 하며 한식세계화 프로젝트의 선두주자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비빔밥이 ‘건강한 패스트푸드(Fast Healthy Food)’로 인식 되면서 비빔밥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고, 특히 중국 베이징 최대의 번화가인 왕푸징에 위치한 중국 매장의 경우 한류 열풍에 힘입어 한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층과 주변에 위치한 기업들의 대량 주문이 늘면서 인기 매장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비비고의 성공에는 한식 고유의 맛과 비빔밥의 전통을 살리면서 세계인의 입맛에 맞게 비빔밥의 밥과 소스, 토핑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과, 메뉴도 샐러드에 익숙한 외국인들에게 나물이라는 새로운 스타일의 채소에 샐러드(Rice Salad)의 개념을 도입한 것, 가격도 8~9달러 정도로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 등 철저하게 글로벌 브랜드로 구성을 한 것이 가장 주효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앞으로 비비고는 2015년까지 북미, 중국, 일본, 동남아, 유럽 등 전 세계에 오픈해 한식을 통한 한국 문화 전파에도 적극 나서 국가 브랜드 강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