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돼지의 영양이야기 교실" 운영!
"우리 돼지의 영양이야기 교실" 운영!
  • 곽지술 기자
  • 승인 2011.08.17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영양사협회, ‘우리 돼지의 영양이야기 교실’ 운영 및 캠페인 실시


 사단법인 대한영양사협회는 ‘도단위 전국 어린이 대상 교육사업’을 전국 초등학생(핵심대상 :시범 초등학교 11개교, 5,00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하고 있다.

본 사업은 한돈자조금 지원으로 어린이를 대상으로 ‘우리 돼지의 영양이야기’ 교실을 운영하여 우리 돼지고기의 영양 및 우수성 등을 교육시킴으로써 우리 돼지고기에 대한 올바른 영양지식을 형성하고 성장기 어린이의 건강증진에 기여함은 물론 나아가 우리 돼지고기 잠재 소비기반을 구축하고자 실시되고 있다.

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된 다양한 교육교재를 활용하여 전국 영양사 및 영양교사가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시범 초등학교로 선정된 11개교에서는 ‘우리 돼지의 영양이야기’ 교실과 함께 ‘우리 돼지 한돈, 바르게 알고 맛있게 먹어요!’ 캠페인을 실시한다.

비타민 B1이 풍부한 단백질 식품인 돼지고기 중 비선호 부위인 앞다리 살 또는 목심을 지원하여 영양사 및 영양교사에게 우리 돼지고기를 이용한 다양한 단체급식 요리를 개발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어린이들에게 돼지고기 요리 제공 및 제공된 요리의 또 다른 이름 지어주기 이벤트를 실시함으로써 우리 돼지고기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선정된 우수작은 레시피와 함께 대한영양사협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전국의 영양사에게 보급할 예정이다.

본 사업을 통해 우리 돼지고기의 우수성을 전달·교육할 수 있는 영양교육 프로그램의 기틀을 마련하고, 전국의 영양사 및 영양교사와 함께 우리 돼지고기 소비촉진 연중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우리 돼지고기의 애용 및 관심을 유도하여 단체급식소뿐만 아니라 가정으로 그리고 사회로 돼지고기 소비촉진이 확산되어 FMD와 FTA로 위기에 처한 양돈농가 및 산업을 활성화시켜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리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