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남쌈구이&샤브전문점, 웰빙창업 아이템으로 인기 UP!
월남쌈구이&샤브전문점, 웰빙창업 아이템으로 인기 UP!
  • 곽지술 기자
  • 승인 2012.08.17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젠가부터 웰빙이 우리 삶의 주요 모토가 되고 있는 모습이다.

 언젠가부터 웰빙이 우리 삶의 주요 모토가 되고 있는 모습이다. 웰빙은 단순히 잘 먹고 잘 사는 것을 넘어 건강하고, 긍정적인 라이프 스타일로 설명된다. 그만큼 웰빙의 개념을 적용할 수 있는 분야도 광범위해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웰빙이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분야는 단연 외식 분야이다. 먹고, 마시는 일체의 행위들이 우리 삶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최근 들어 웰빙 외식업체들이 각광받고 있는 것도 이 같은 분위기와 일맥상통한다. 웰빙 외식업체들은 대부분 신선한 식자재와 건강한 조리법, 청결한 인테리어 등을 특징으로 한다. 그리고 이 같은 요소들은 단골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해서도 필수적으로 갖춰야 하는 것들이다.

이러한 분위기는 외식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도 중요한 부분이다. 웰빙에 대한 고객들의 욕구가 높아지는 만큼 예비창업자들 역시 이를 적극 도입하고 활용해야 할 필요가 생겼기 때문이다.

 

 

 

 

월남쌈구이&샤브전문점 ‘샤브리안’은 웰빙 트렌드 속에서 어떻게 성공적인 외식창업을 이어갈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긍정적인 사례다. 월남쌈구이 등 소화, 흡수가 편하면서도 맛과 영양가가 높은 웰빙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는 ‘샤브리안’은 자칫 심심할 수 있는 매장 분위기를 신선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로 채워나가고 있다. 웰빙 전문점다운 색깔을 내기 위해 메뉴는 물론이고 매장 분위기까지 꼼꼼히 정리한 모습이다.

이에 대해 ‘샤브리안’ 본사 관계자는 “웰빙 음식점의 경우 지나친 웰빙주의로 자칫 심심한 분위와 메뉴를 선보일 수도 있는 만큼 맛과 영양뿐 아니라 부족하지 않은 분위기 연출, 서비스 구축 등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샤브리안’은 자연주의 느낌이 물씬 나는 친근하면서도 세련된 매장 연출하고, 체계적인 고객 관리 및 응대, 풍성한 메뉴 등으로 웰빙은 물론 맛에 대한 기본적인 고객들의 만족도도 높여가고 있다고.

창업 전문가들은 “웰빙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갈수록 높아지는 만큼 이제 외식시장에서 웰빙을 빼고 성공을 논할 수 없게 되었다”고 역설하며, 웰빙 트렌드에 대한 업계 종사자들의 발 빠른 대응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