컵밥 창업도 메뉴 경쟁력이 성공포인트다!
컵밥 창업도 메뉴 경쟁력이 성공포인트다!
  • 곽지술 기자
  • 승인 2012.09.06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시장의 핫 이슈라면 단연 소자본 창업아이템이다.


 최근 창업시장의 핫 이슈라면 단연 소자본 창업아이템이다. 비용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는 데다 매장 인테리어 등 부수적인 비용까지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인건비 부담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매우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다.

컵밥전문점 창업 은 이 같은 소자본 창업아이템의 모든 장점을 다 갖추고 있다. 우선 메뉴 레시피 자체가 간단해 주방 인력에 대한 부담이 적고, 5평 정도의 작은 점포에서도 원활한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컵밥 전문점에 대한 고객들의 평가가 상당히 긍정적이어서, 오픈 이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이 강점이다.

그러나 컵밥전문점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경쟁업체들이 하나 둘 늘어나고 있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다. 메뉴 특성 상 시장 규모가 제한 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에 최근에는 컵밥전문점 운영이 예전만큼 쉽지 만은 않다는 현실적인 목소리까지 나오고 있다.

그런 면에서 다양성으로 승부하는 컵푸드전문점 ‘통빱’은 창업자 입장에서 상당히 주목해 볼 만한 창업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통빱’은 기존 컵밥전문점들과는 다르게 메뉴 선택의 폭을 크게 확대했다. 밥, 면, 치킨 등 메뉴 자체의 폭이 넓어 한 끼 식사는 물론이고, 간식으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이다. 또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밥 외에도 도시락 메뉴도 구성하고 있다.

이에 대해 ‘통빱’ 본사 관계자는 “컵밥 전문점들이 대거 등장하면서 시장에 대한 고객들의 눈높이도 상당히 높아져 있는 상태이다”라고 말하면서, “따라서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획기적인 맛과 메뉴의 확보가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통빱’은 컵밥과 컵누들, 도시락, 통치킨 등 다양한 메뉴로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메뉴를 보강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는 관계자의 설명. 또 본사에서 직접 매장 운영과 관련된 모든 노하우를 제공하며, 각 가맹점들이 높은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상황이다.

전문가들은 컵밥 시장이 많이 치열해진만큼 경쟁업체들과는 다른 매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더욱 다양한 메뉴라인을 선보이는 ‘통빱’은 컵밥전문점 창업에 있어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