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고의 인기 야식메뉴 1위 ‘치킨’
대한민국 최고의 인기 야식메뉴 1위 ‘치킨’
  • 양영찬 기자
  • 승인 2013.01.09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라이드 치킨이 부동의 1위를 차지하였다.
푸드타임스코리아

[푸드타임스코리아] 쉽고 편한 배달음식 주문 서비스 요기요(대표. 나제원, www.yogiyo.co.kr)는 그 동안 요기요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주문되었던 치킨 메뉴를 분석한 결과, 후라이드 치킨이 부동의 1위를 차지하였다고 8일 발표하였다.

오랫동안 배달음식 메뉴로 사랑 받아왔던 ‘치킨’, 세월이 지남에 따라 다양해지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다양한 조리법과 양념, 토핑 등이 개발되어왔다. 그 중 2012년은 파닭, 닭강정 등 다양한 치킨 메뉴가 새롭게 사랑을 받아온 한 해이기도 하다.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배달음식점 찾기뿐 아니라 주문까지 가능한 서비스, 요기요는 서비스를 시작한 2012년 6월 초부터 12월 말까지 지난 7개월동안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접수된 치킨 메뉴관련 주문 중 주요 메뉴 별로 인기도를 조사, 그 결과를 발표하였다.

한국인이 가장 사랑한 치킨 1위는 전체 치킨 주문 중 37.9%를 차지한 ‘후라이드 치킨’으로, 바삭하고 담백한 맛으로 대한민국 남녀노소 입맛을 사로잡은 후라이드 치킨이 여전히 가장 대표적인 치킨임을 증명하였다. 후라이드 치킨을 이어 2위로는 양념 치킨 (21%), 3위는 파닭 (12.6%), 4위는 순살치킨 (10.7%), 5위는 구이 및 바비큐 (5.4%)로 나타났다. 파닭이 후라이드치킨과 양념치킨을 이어 한국인의 사랑을 받는 인기 치킨으로 자리를 잡았으며, 달콤한 맛을 자랑하는 강정과 간장치킨 또한 근소한 차이를 보이며 새로운 인기 치킨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치킨 주문 시 양념 및 토핑까지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는 배달 음식 주문 서비스 요기요는 주문이 많은 양념 순위도 발표했다. 한국인의 사랑을 받는 양념 종류 1위에는 핫-매운 양념이 47.1%로 압도적인 주문량을 보였다. 뒤를 이어 마늘 (28.1%), 쌀 (5.8%) 등으로 한국인의 입맛을 반영한 양념의 인기를 보여주었다. 기타 양념으로는 데리야끼, 새우, 떡, 허브, 카레, 꿀 등이 있다.

요기요는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내 주변 맛있는 배달음식 찾기부터 주문까지 가능한 원스톱 배달음식 주문서비스이다. 실제 주문을 한 주문자만이 등록할 수 있는 정직한 음식점 리뷰 기능과 간편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으로 최근에 화제가 되고 있는 생활서비스이다. 요기요의 애플리케이션은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2013년에는 어떤 치킨이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을지, 어떤 새로운 양념이 등장하여 한국인의 사랑을 받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