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대한민국친환경대상 시상식 열려
2014 대한민국친환경대상 시상식 열려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4.10.06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푸드타임스코리아) 친환경을 실천하는 모범 기업과 기관, 자치단체, 개인 등의 공로를 시상하는 ‘2014 대한민국친환경대상’이 열린다.

대한민국친환경대상위원회(위원장 곽결호)는 10월 6일 오후 3시, 서울 중구 소재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제9회 2014 대한민국친환경대상’을 개최한다.

특히 올해 시상식은 지난해 정부 6개 부처에서 4개 부처가 늘어난 총 10개 부처(환경부, 미래창조과학부, 교육부, 안전행정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식품의약품안전처, 산림청)가 후원하는 등 규모가 더욱 확대됐다.

이번 시상식은 전문적인 평가를 위해 공모신청과 전문가 추천을 통해 후보군을 선정했으며, 대상 기업과 지자체, 개인들에 대해 위원회에서 선정된 심사위원들이 주요지표와 각 분야별 친환경 노력, 의지에 대해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가 진행됐다.

또한 후보 군에 대해서는 정량적·계측적 평가에 치우치지 않고 친환경적 접근 방법과 노력으로 일정 성과를 도출 한 것으로 각각 비교 검토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공정성을 이끌어 냈다.

심재곤 대한민국친환경대상위원회 선정위원장은 “미래의 환경가치에 중점을 두었다”며 “사회적 주문을 반영해 환경발전과 사회공익차원의 참여부문까지 선정과정에 포함해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환경정책, 환경경영, 환경교육, 신재생에너지 등 22개 부문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은 기업과 단체, 개인에게 주어지는 본상과 국회의장상, 국회환경노동위원장상, 환경부장관상,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 교육부장관상, 국토교통부장관상, 농림축산식품부장관표창,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 국토교통부장관상 등 16개 부문의 유공자 포상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