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킹5위 아르헨티나, 크로아티아에 0대3 완패로 16강 어려워, 페루도 탈락 남미축구위기
랭킹5위 아르헨티나, 크로아티아에 0대3 완패로 16강 어려워, 페루도 탈락 남미축구위기
  • 박근제 기자
  • 승인 2018.06.22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중계화면 캡쳐
SBS 중계화면 캡쳐

 

FIFA 랭킹 5위이자 지난 월드컵 준우승팀 아르헨티나가 20위의 크로아티아에 0대3으로 완패했다. 이로써 아르헨티나는 16년 만에 16강 진출에 실패할 위기에 처했다.

아르헨티나는 22일(이하 한국시간) 러시아 니즈니노보고로드의 니즈니노보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크로아티아와의 대회 D조 조별예선 2차전에서 0-3으로 패하며 1무1패, 승점1점으로 16강 진출이 불투명해졌다. 아르헨티나는 결국 오는 27일 나이지리아와의 경기에 운명을 걸어야 할 판이다.

축구의 신 메시 혼자서는 크로아티아의 집중 견제를 뚫을 수가 없었다. 메시가 좋아하는 오른쪽 공격수를 맡았지만 다른 선수들과의 호흡이 맞지 않았다.

반면 크로아티아는 루카 모드리치, 이반 라키티치를 중원에 두고 아르헨티나를 조직적으로 압박해나갔다. 전술이나 기량에서 랭킹 20위인 크로아티아가 월등했다.

주전 골키퍼 세르히오 로메로의 부상으로 기회를 잡은 윌리 카바예로는 동료에게 패스하는 과정에서 치명적인 실수를 범하면서 어이없게 골까지 내줬다. 그야말로 총체적 난국인 아르헨티나는 첫 실점 후 무너졌고 경기 막판 2골을 더 내주면서 고개를 숙였다.

프랑스는 22일 러시아 예카테린부르크 아레나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C조 2차전 페루와 경기에서 전반 34분 터진 킬리안 음바페(파리 생제르맹)의 결승골을 앞세워 1-0으로 이겼다. 이로써 페루는 16강 진출이 좌절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