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 쇼크, 소득주도성장 어디로?… ‘엄경철의 심야토론’ 김정우·최배근 등 출연
고용 쇼크, 소득주도성장 어디로?… ‘엄경철의 심야토론’ 김정우·최배근 등 출연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8.08.25 23:21
  • 댓글 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1TV '엄경철의 심야토론')

[톱데일리] 25일 방송되는 KBS 1TV '엄경철의 심야토론'에서는 '고용 쇼크... 소득주도성장 어디로?'를 주제로 토론을 펼친다. 

'엄경철의 심야토론'은 이른바 고용쇼크의 원인과 실체를 심층 진단해보고, 소득주도성장 정책의 효과와 한국 경제가 가야할 길 등에 대해서 고민해보고자 한다.

이날 김정우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최배근 건국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등이 출연했다.

고용지표가 악화되면서 정부의 경제정책이 최대 이슈로 대두되고 있다.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7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취업자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불과 5천여명 증가, 지난 2010년 1월 이후 8년 6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와 정부 경제팀에게 직을 걸고 고용상황을 해결하라고 강도 높은 주문을 한 가운데, 현 정부의 소득주도성장 정책을 둘러싼 정치권의 공방도 가열되고 있다. 

자유한국당을 비롯한 보수야당은 최저임금 인상 등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 실패가 고용쇼크의 핵심 원인이라면서 소득주도성장 정책의 폐기를 요구하는 등 연일 공세를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정부·여당은 고용악화는 노동인구 감소와 지난 정부 10여년 동안 성장잠재력 약화 등 구조적 요인에 의한 것으로, 오히려 소득주도성장 정책이 제대로 시행되지 못하고 있는 것이 문제라며 반박하고 나섰다. 


박규리 기자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5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다 주 2018-09-10 23:21:01
한마디로 거짓선동 좌파 가짜경제학자 최가놈

토론태도가관 2018-08-27 11:06:47
최배근 이사람이 교수라고?? 토론 임하는 태도가 시정 잡배만도 못하드만ㅋ
토론중 남 비웃고, 중간에 말 끊고, 소리지르고..ㅋㅋ
그 와중에 가발은 안벗으시데..ㅎㅎ

김형규 2018-08-26 13:46:44
최배근이라는 개후뤠자식같은 놈이 학자랍시고 패널로 나와서 말하는거 보고 저런 근본도 안되는 놈 밑에서 수업을 듣는 학생들은 무슨 죄가 있는건가 라는 생각을 하게되었음. 한꺼풀 벳기면 자기 실력 뽀로나는 정치판 주변을 어슬렁거리는 사이비좌빨교수에 지나지않음. 너의 실력과 허상이 모조리 밝혀지듯이 더이상 대머리 숨기기 위해 가발 쓰지말고 대머리 실체를 드러내놓고 사람들 앞에 써라. 위선자 사이비좌빨 기생충같은 놈 퉤퉤퉤.

이선영 2018-08-26 11:53:28
방송본중 패널들이 이렇게 토론 못하는패널들은 첨 봤습니다. kbs는 패널의 자질을 한번 고민하시고 방송에 내보내세요. 그나마 카이스트 이병태교수의 토론태도는 그다지 좋지는 않았지만 기본 주장내용의 방향은 많이 공감했습니다.

숙이 2018-08-26 10:25:05
사회주의 공산주의 정책이 망하는 지름길로 가는 것을 세계가 아는데 자유민주주의 시장 경제체제를 정부가 통제하고 지금 시대를 역행하는건 우리나라밖에 없다. 심지어
정은이도 개방하고있잖아;;;뼈빠지게 일하는 중산층들 다죽이고 진짜 불쌍한 취약계층이아닌 사지멀쩡에 일안하고 놀고먹는사람들 공짜로 다퍼주고 혈세 54조는 대체 어디갔는데,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