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네켄코리아, 코로나블루 심리적 방역에 나선다
하이네켄코리아, 코로나블루 심리적 방역에 나선다
  • 박현욱 기자
  • 승인 2020.05.27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네켄코리아,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 실시. 사진=하이네켄코리아 제공
하이네켄코리아,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 실시. 사진=하이네켄코리아 제공

톱데일리 박현욱 기자 = 하이네켄코리아는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EAP)인 ‘하이네켄코리아 상담포유 서비스’를 진행한다.

27일 하이네켄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와 우울하다는 뜻의 블루가 합쳐진 신조어 ‘코로나 블루’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바이러스로 인한 신체적 건강 관리뿐만 아니라 정서적 안정에도 주의가 필요해 근로자 지원에 나섰다.

하이네켄코리아 직원은 이번 프로그램에서 전문가가 진행하는 1:1 심리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개학 연기로 생긴 육아 부담 문제 등 변화된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스트레스를 전문가 상담으로 치료하는 시간을 제공한다. 외에 직장 내 대인관계나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 등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심리 문제에 관해서도 상담 가능하다.

상담 방식은 예약을 통한 대면 상담과 전화, 온라인 영상 통화 등을 활용한 비대면 상담으로 진행된다. EAP서비스 전문기업에서 운영하는 24시간 긴급 콜센터를 통해 긴급 문제 상담도 가능하다. 또 전용 상담 사이트에서 본인의 스트레스 지수를 측정해 볼 수 있는 심리검사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하이네켄코리아는 ‘마음 챙김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신청자에 한해 집체 교육 방식으로 진행한다. 총 4회에 걸쳐 스트레스 관리, 자기 인식 능력 향상, 자기통제력 제고 등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일정은 오는 7월 6일까지 격주로 매주 월요일에 진행된다.

김종훈 하이네켄코리아 인사부 상무는 “하이네켄코리아는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 사태로 지쳐가고 있는 직원의 정서적인 부분을 살피고, 업무와 일상 속에서 받을 수 있는 여러 스트레스와 심리적 문제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도입하게 됐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