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론시큐리티 ‘AI기반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안솔루션 개발사업자’ 선정
아스트론시큐리티 ‘AI기반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안솔루션 개발사업자’ 선정
  • 김성화 기자
  • 승인 2020.07.15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안 솔루션 동작 원리. 사진=아스트론시큐리티

톱데일리 김성화 기자 = 클라우드 보안 전문기업 ㈜아스트론시큐리티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AI기반 고부가 기술개발사업’의 사업자로 선정됐다.

15일 아스트론시큐리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 완제품이나 개발 완료 단계의 시제품에 AI기술을 접목시켜 고부가가치 창출 가능한 신제품으로 개발을 지원한다.

아스트론시큐리티는 이번 과제에서 멀티 또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상황 하에서 워크로드에 발생한 이상 행위를 딥러닝을 통해 빠르게 파악하고 시각화하는 부분을 구현한다.

아스트론시큐리티는 강력한 핵심 보안기능(해킹 탐지, 시각화, 설정 최적화, 차단)을 갖춘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안솔루션’에 AI기술을 접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 시스템 내에서 발생하는 보안 문제를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탐지해 고객의 클라우드 워크로드 자산을 한층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근석 아스트론시큐리티 대표는 “현재 외산 솔루션들이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안 관련 국내 시장을 대부분 장악하고 있는 상황이나 아직 기술 성숙도는 높지 않다”며 “AI기술 적용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개발해 해외 시장에 도전할 계획”이라 전했다.

아스트론시큐리티는 지난 6월에 API 연동방식의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안솔루션을 출시했으며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도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