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플래닛, 전주시와 함께 제2회 전주센터 창업경진대회 실시
오렌지플래닛, 전주시와 함께 제2회 전주센터 창업경진대회 실시
  • 신진섭 기자
  • 승인 2020.11.23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지역 청년 창업가 대상 경진대회 실시…5개팀 결선 진행
오렌지플래닛, 전주시와 함께 제2회 전주센터 창업경진대회 실시.
지난 20일 오렌지플래닛이 전주시와 함께 제2회 전주센터 창업경진대회를 전북대 진수당에 열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스타트업 창업 플랫폼 오렌지플래닛이 전주시와 함께 지난 20일 전북 지역 청년 창업가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제2회 전주센터 창업경진대회를 실시 했다.
 
이번 행사는 오렌지플래닛 전주센터의 오픈 1주년을 기념한 행사로 전북지역 창업 생태계에 기여할 수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경진대회다. 이번 대회에서는 문화/ICT/게임 사업 분야를 중심으로 선발하며,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참가사를 모집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수 전주시장을 비롯해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대외담당 양동기 사장과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남기문 대표 등을 비롯해 경진대회에 참가한 ‘포레세’, ‘유니드봇’, ‘디스피릿’, ‘가젯’, ‘아크’ 등 5개의 스타트업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최근 다시 확산세에 접어든 코로나 19로 인해 참석자 인원을 최소한으로 줄였다.

결선 발표에 오른 5개 팀은 지난 10월 전국의 모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 총 3차례에 걸친 심사를 통해 선발된 실력자들로 결선 대회 이전까지 심사위원들의 각 단계별 평가와 피드백 등 멘토링 프로그랩에 참여했다.

결선 심사 결과 비대면 주문서비스 ‘호잇’ 프로젝트로 유니드봇이 대상을 수상했다. 유니드봇은 상금 1500만원과 향후 오랜지플래닛 전주센터에 입주해 각종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서상봉 오렌지플래닛 센터장은 “이번 대회에 참가한 많은 스타트업을 보며 대표님들의 열정과 창업에 대한 진정성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오렌지플래닛은 전주시와 함께 대한민국 산업 생태계에 혁신을 일으킬 수 있는 스타트업을 육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주시 신성장경제국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경제활동이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서 스마일게이트의 우수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는 기회는 지역 청년 창업가들이 성장하는 데 커다란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세계로 뻗어나갈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을 도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효과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렌지플래닛은 지난 2014년 4월 서초센터로 처음 문을 연 이래 약 200여 개의 스타트업을 지원해 왔으며, 서울의 서초와 신촌, 부산과 전주 등 4개의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