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IT, 엔씨(NC) '유니버스'… 내년 초 글로벌 동시 출시
엔터+IT, 엔씨(NC) '유니버스'… 내년 초 글로벌 동시 출시
  • 신진섭 기자
  • 승인 2020.11.23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 팬덤 활동을 아우르는 케이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프라이빗’, ‘스튜디오’ 등 IT 기술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콘텐츠 마련
강다니엘, 더보이즈, 몬스타엑스, 박지훈, CIX 등 총 11팀의 아티스트 참여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대표 이미지.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대표 이미지.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 엔씨소프트(엔씨(NC))가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의 주요 콘텐츠 정보를 23일 공개했다.

엔씨에 따르면 유니버스는온·오프라인 팬덤(Fandom) 활동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플랫폼이다. AI(인공지능) 음성 합성, 모션캡처, 캐릭터 스캔 등 IT 기술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결합한 색다른 즐길 거리가 특징이다.

이용자는 ▲아티스트의 실제 목소리를 활용해 개발한 AI 보이스로, 원하는 시간과 상황에 맞춰 전화를 받을 수 있는 ‘프라이빗(Private Message & Call)’ ▲아티스트가 직접 모션캡처, 바디 스캔에 참여해 만든 캐릭터를 꾸미고, 캐릭터를 활용해 MV(Music Video)도 제작할 수 있는 ‘스튜디오(Studio)’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MV, 화보, 라디오, 예능 등 오리지널 독점 콘텐츠를 매일 제공하는 ‘미디어(Media)’ ▲팬과 아티스트가 소통하는 공간 ‘FNS(Fan Network Service)’ ▲아티스트 관련 팬아트, 영상 등을 제작해 공유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Contents Creator)’ ▲스트리밍, 팬미팅, 콘서트 참여 등 온·오프라인의 팬덤 활동을 기록하고 보상을 받는 ‘컬렉션(Collection)’도 마련된다.

현재 엔씨(NC) 유니버스에서 만날 수 있는 아티스트는 총 11팀이다. 강다니엘, 더보이즈, 몬스타엑스, 박지훈, CIX(씨아이엑스), 아스트로, 아이즈원, AB6IX(에이비식스), 에이티즈(Ateez), (여자)아이들, 우주소녀 등의 아티스트가 합류했다. 참여 아티스트는 유니버스 출시 후 계속해서 추가될 예정이다.

엔씨(NC)는 내년 초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유니버스를 동시 출시할 계획이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3개 언어로 서비스한다. 출시에 앞서 진행 중인 사전 예약에는 한국과 북미, 남미, 유럽, 일본, 동남아 등 지역의 165개국 케이팝 팬들이 참여하고 있다. 사전 예약은 유니버스 공식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