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무료검진 실시
인천시,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무료검진 실시
  • 이명진
  • 승인 2012.10.25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국제교류센터(이하 센터)는 21일 오후 1시부터 인천 관내 외국인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무료의료검진 실시 및 노동, 법률 등 다양한 분야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였다.     © 운영자

인천국제교류센터(이하 센터)는 21일 오후 1시부터 인천 관내 외국인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무료의료검진 실시 및 노동, 법률 등 다양한 분야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이번 무료검진은 상반기에 이어 2번째 실시된 것으로, 기존 의료서비스들과 차별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치과, 물리치료 등 의료분야를 집중적으로 확대 실시하였다. 
  
또한, 참가 외국인들의 한국생활 및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자 센터에서 현재 운영 중인 ‘청소년 명예외교관’ 프로그램에서 활동하는 명예외교관 학생들이 참여하여 팔씨름, 알까기, 태극기그리기, 복불복 게임 등 한국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게임을 진행하였다.
 
이번 검진은 인천외국인인력지원센터 및 관내 의료지원기관과 연계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특히, 인천치과의사협회에서 실시한 구강검진과 스케일링, 발치 등의 진료는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센터에서는 향후에도 외국인을 위한 무료검진 뿐만 아니라 인천 거주 외국인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