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오버 국악그룹 밴드새나 '쾌지나 칭칭 나네' 오늘(16일) 발매
크로스오버 국악그룹 밴드새나 '쾌지나 칭칭 나네' 오늘(16일) 발매
  • 최지은 기자
  • 승인 2021.03.16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최지은 기자 = 크로스오버 국악그룹 밴드새나 (SAENA)가 싱글 '쾌지나 칭칭 나네'를 공개한다.

많은 공연을 통해 관객들에게 사랑 받아온 밴드새나는 소리꾼 김아름과 작곡가 오느린, 드러머 박진성, 베이시스트 박재훈, 기타리스트 진석곤으로 구성된 크로스오버 국악그룹이다. 밴드새나는 소리꾼 김아름의 목소리에 재즈, 팝 장르 등 다양한 장르의 사운드를 혼합하여 특유의 그루브를 만들어 낸다. 감정선을 건드리는 김아름의 보이스로 기존 국악의 정통성을 지켜가면서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새로운 컨셉의 국악을 만들어 낼 예정이다.

평소에 전혀 알지 못하던 친구를 만나서 처음 이야기를 나누듯이 밴드새나의 음악은 그렇게 시작되었다. 멤버들은 각자의 색깔을 담은 음악을 해 오다 우연한 순간에 함께 음악을 하게 되었으며, 그 안에서 새롭지만 좋은 느낌을 받았다는 것이 밴드새나의 결성 동기가 되었다.

각자의 색깔을 가지고 함께 이야기 하는 것. 데뷔 앨범 [쾌지나 칭칭 나네]에는 이러한 밴드새나의 색깔이 잘 담겨있다. 경상도 민요인 ‘쾌지나 칭칭 나네’의 고유한 멜로디와 가사를 그대로 살렸으며, 소리꾼 김아름의 목소리도 전통적인 사운드를 담고 있다. 그러나 전통 그대로 구현하지 않고, 다른 민요의 가사를 차용하여 결합 시킴으로써 창의성을 주었고 디스코 리듬을 사용하여 현대적인 느낌을 주었다.

'새롭지만 자연스러운 음악', 밴드새나의 첫 번째 음악은 3월 16일 (화) 정오에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식 발매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